본문 바로가기

건강_Health/우츠기식 피부관리

[우츠기식 피부관리 70일차] 세미로 유지중,, 지복합+건성 꿀팁!

 

 

 

[우츠기식 70일차]

 

 

우츠기식 피부관리를 다시 시작한지 거의 2개월반쯤 된 상태입니다

초반에는 원래식대로 물로만 하다가 요즘 지성피부로 피부 체질이 좀 바뀌면서

여드름이 많이 나기 시작했어요~ ㅠ;;

 

 

평생 건성으로만 살아서 여드름하곤 상관없을줄 알았는데, 살다보면 피부 체질도 바뀌곤하나보더군요

어쨋든 예전보다 피부 건조함은 대신 많이 줄어들었어요

참고로 우츠기식때문에 여드름피부로 바뀐건 아니고 그 전부터 그랬답니다 ^^;;;

 

 

여드름이 계속 나기 시작하면서 물로만 세안하는게 편하긴 한데 여드름때문에 이래저래 고민이되었죠...

그래서 많은 분들이 하시는 세미 우츠기식으로 밤에는 순비누로 세안하고 아침에만 물로 씻는 방법으로

중간에 바꿔서 생활하게 되었어요!

 

 

이렇게 하니까 여드름은 좀 줄고 좋았는데, 대신 아침에 따뜻한물로 머리감고 샤워하고나면

물로만 씻어도 겨울이라 좀 건조한 감이 있더라구요 ㅠㅠㅠㅠ

건성에다 지복합성이니 참 어렵고 까다롭고......................

 

 

그리하여 최종적으로 마지막 정착한 방법은 완전 꿀팁이였습니다!!!

방법은 아무것도 안바르는건 동일하되, 밤에는 순비누로 샤워하고 아침에는 아예 안씻는거에요!

즉 아침에는 노세안인거죠.

이 방법을 하게된 계기는 주말에 집에서 뒹굴때 안씻고 하루이틀 있어봤는데 

푹 쉬어서 그런것도 있겠지만, 피부가 뽀얗고 넘 좋더라구요 ;;

 

 

그래서 실험삼아 아침에 안씻고 저녁에만 샤워하는 방향으로 해보니까 저한테는 너무 좋았어요!

아침에 시간이 더욱 단축되고, 그렇다고 피부톤이 칙칙해지지도 않았어요

(참고로 저한테는 잘 맞았지만, 피부 체질이 따라 다를 수 있으니 조심해서 하루이틀 실험해보고

자신한테 맞는 방법을 찾아 하시는게 좋아요)

 

 

 

 

 

 

 

 

저는 올해 우츠기하면서 예전보다 피부톤은 좀 환해졌고, 각질은 별로 겪어보진 못했어요

이것에 예전에~~ 우츠기했을때와 차이점이겠네요

 

그때와 지금 차이점이라면 아침에 씻냐 안씻냐 이구요 ;;

우츠기하면서 각질때문에 고민하고 힘들어하시는 분들 많던데

그런 분들은 낮에 안씻는 노세안도 한번 해보시는것 추천드리고 싶네요 ㅋㅋ

대신에 여드름 폭발이나 혹시 안맞을수도 있으니 먼저 주말 등등 실험해보고!! 

 

 

저는 우츠기하면서 고민됬던 각질, 건조함은 아침 노세안으로 말끔히 해결했는데요,

턱과 아랫 볼부분에 나는 여드름이 지금 넘 고민입니다 -_-;;;;

이게 머리 기름때문인거같은데, 순비누로만 씻다보니 아무래도 머리카락이

닿는 부위에는 여드름이 폭발하더라구요.....

 

 

샴푸 안쓰고 순비누로 감으면 진짜 거품도 많이내고 오래오래 꼼꼼히 감아야

머리도 피부도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는거 같아요 ㅠㅠ

현재 저는 앤리홈 순비누랑 닥터브로너스랑 번갈아 사용하구 있는데요,

아무튼 우츠기식 피부관리 역시 편하고, 좋습니다 큭큭

아침에 진짜 옷입고 머리묶고 양치만 하면되서 준비하는데 15분~20분 내로 준비하게 되네요

 

 

덕분에 미니멀리즘을 추구하는 생활방식에 있어서 다른 취미나 가치있는 것을 하는데

아침 시간을 더 할애할 수 있고, 그만큼 하루가 윤택해지고 있어요 :)

 

 

참고로 여름이 되면 더 우츠기식 피부관리를 하면 할수록 피부는 윤이 나고 밝게 되는 편입니다 ㅋ

땀때문에 화장이 칙칙해지거나 기름이고 지워져서 얼룩덜룩해질 필요도 없고,

땀과 유분때문에 적당히 촉촉해진 피부는 순비누나 물로만 자연관리하니 더욱 자연스런 광으로 생활할 수 있어요

저에 경험으로 미루어봤을때 우츠기식을 하기에 최적인 계절은 여름인것 같습니다  ㅋㅋ

우츠기식 하는 다른 분들도 그렇게 생각하시는 분들 많더군요 

 

 

다음번에도 생활하면서 바뀐점이나 느낀점, 꿀팁 있으면 다시 후기 올리도록 하겠습니다